홈 > 게시판 > 취업

경북대학교 IT대학 전자공학부취업

경북대 IT대학 취업포탈 사이트면접백과 e-BOOK

게시는 담당자 (진로설계상담실 정수연, 053-950-6607, sooy@knu.ac.kr)를 경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게시판 보기
제 목 [진로설계상담실] 공기업 및 공공기관 입사준비(블라인드 채용) 첨언-김정준교수
작성자 조윤주 작성일 2018-11-22 조회수 7665
첨부파일
  • 첨부된 파일이 없습니다.

본 내용은 우리 학부 김정준 교수님께서 진로설계상담실 업무를 총괄하시면서 재학생 여러분들이 대학생활을 하면서 꼭 유념하였으면 하는 당부사항을 간단히 적은 글입니다. 읽어보시고 생각해보시고 고민해보시는 시간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요즘 우리 학부생들은 공기업이나 공공기관 입사를 위해 준비를 많이 하고 있고, 최근에는 관련분야 취업비율도 상대적으로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공기업 및 공공기관은 블라인드 채용을 하고 있습니다. 소위 편견으로 작용할 수 있는 차별적 요소를 미리 제거하여 해당 직무능력만을 보고 우수한 인재를 선발하겠다는 취지로 인재를 선발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성별, 나이, 학력, 학점, 가족관계, 전공 등을 입사지원서에 기입하지 않으며, 기관별 정해진 일정 기준만을 가지고 서류, 필기, 면접전형의 과정을 거칩니다.

 

그래서 학업적 성과가 다소 미흡한 학생들이나, 학력/학벌과 상관없이 관련 직무경력이 있는 경력자들에게 (인턴십도 포함됨) 기회라고 혹자는 이야기들 합니다. 일부 동의합니다.

 

그런데 공기업/공공기관 입사를 준비하고 있는 여러분에게 조언하고 싶은 내용은 모든 경우에 해당되지는 않지만, 면접전형 단계에서 해당직무와 관련된 교과목들의 이수현황 및 취득학점을 선발에 참고하고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필요자격을 갖추기 위해 혹은 우대조건에 맞추기 위해 어렵게 자격증을 준비하면서 해당직무 관련 교과목 수강준비도 같이 계획하는 것이 필요하고, 자격증과 상관 없는 경우에도 해당직무 관련 과목군들은 가능하면 미리 계획해서 수강 리스트에 포함할 수 있도록 해보세요.

수강 교과목의 portfolio는 미리미리 진지한 여러분의 계획과 시간이 필요합니다.

 

건투를 빕니다.

 

김정준

2018.11.22.

 


[좋아요 1 ]
댓글 ( 0 )
댓글 등록 폼
덧글 입력박스
유동형 덧글모듈
목록

저작권정보

41566 대구광역시 북구 대학로 80 경북대학교TEL : 053-950-5506FAX : 053-950-5505
COPYRIGHT(C) 2015 SEE.KNU.AC.KR. ALL RIGHTS RESERVED.

맨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