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공학전공 오제석(20학번) 학생이 1월 23일, 모교 발전기금으로 100만 원을 전달했다. 해당 기금은 노후화된 IT대학 2호관의 재건축 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이번 기부는 대학 생활 동안 학교와 학과, 그리고 대구광역시로부터 받은 다양한 지원을 후배들에게 환원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이루어졌다.
그는 ▲대구시 청년체험단 7기(미국 CES 2025 및 구글·엔비디아 본사 방문) 선발 ▲학과 지원 해외 학회·박람회(런던 AI&BIG DATA EXPO, 도쿄 IEEE AMLDS 2025) 참여 ▲교내 창업동아리 선정('프리씨랩') 및 사업화 지원 등에 참여하며 역량을 키웠으며, 그 과정에서 교내외 경진대회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다.
오제석 학생은 “24년도 모바일공학전공 학생회장 활동 당시 재건축 회의에 참여하며 IT대학 2호관에 남다른 애정을 갖게 되었다”며, “학과와 학교의 과분한 지원 덕분에 두려움 없이 도전하고 성장할 수 있었기에, 졸업을 앞두고 그 고마움을 학교와 후배들에게 조금이나마 되돌려주고 싶었다”고 기부 배경을 밝혔다.
이어 그는 “기부가 거창한 것이 아니라, 오히려 내 마음이 더 따뜻해지고 채워지는 경험임을 깨달았다”며, “후배들도 학과 공부뿐만 아니라 학교와 지자체의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찾아 도전하고 변화를 주도하는 인재로 성장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댓글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