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화본부에서는 대학 구성원에게 고품질의 웹메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웹메일 서비스를 개편하오니 웹메일 이용 시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주요개편 내용
가. 효율적 관리 및 저장 공간 확보를 위해 클라우드 메일로 전환
- 서비스명 : Google G-Suite for Education
- 이전 작업 일자 : 2021. 02. 16.(화) 19:00 ~ 22:00
- 전환 작업을 위한 신규 회원가입 일시 중단 : 2021. 02. 15.(월) ~ 02. 16.(화)
구분 |
교육용 Google G-Suit |
사용자 |
재학생 (휴학, 수료 포함) |
접속 URL |
mail.knu.ac.kr (기존과 동일) |
메일 용량 |
무제한 용량 제공 (기존 300M 제공) |
초기 비밀번호 |
학생 포털(https://my.knu.ac.kr) 로그인 후 상단 웹메일 클릭 시 초기 비밀번호 입력 |
인터페이스 |
구글 G-Mail과 동일한 인터페이스 |
데이터 이전 |
회원가입 정보 이전 (메일 데이터 직접 이전 필요) |
보안 |
상시 최신 소프트웨어 적용으로 교육부 보안 정책 대응 |
나. 유의 사항
- 서비스 전환 시 모든 웹메일 계정의 비밀번호는 초기화되며 모든 사용자는 학생 포털(https://my.knu.ac.kr) 접속 후 상단 웹메일 버튼 클릭하면 초기 비밀번호를 입력 가능. (학생 포털을 통한 접속이 불가능한 경우 정보화본부측으로 연락)
- 편지함 등 메일 데이터는 기존 웹메일 서비스에 접속하여 사용자가 직접 백업
- 아웃룩 등 POP3를 이용한 서비스를 사용하는 경우 서버 정보 재설정 필요
- 모바일 앱 사용 시 앱마켓에서 ‘Gmail-Google이메일’ 검색 후, 다운로드
- 사용방법 및 기타 안내사항은 정보화본부 홈페이지(https://uicc.knu.ac.kr) - 정보화 서비스 – 웹메일 페이지를 참조
- 문의사항 : 정보화본부 IT-DESK 950-4000, 담당자 박상길 950-8673
댓글 ( 0 )